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큰 것은 저기 고래를 들어 러시아를 보라!

 

시콜스키의 CH-53K King Stallion 킹스텔리온이 많이 거론 되더라구요.

 

크고 성능도 좋고...

 

우리도 이걸 도입한다 안한다..

 

비싸다 이야기가 많죠.

 

대당 가격이 우리 이쁜이 최근 40대도입을 마무리지어가는 F-35A를 뛰어넘는 녀석입니다.

 

(대한민국 공군 1호기)

그런데 크기로는 이걸 뛰어넘는게 바로 Mi-26 입니다.

 

그리고 가격은 민수용으로 약 2500만달러로 착합니다..

 

군용은 약 2배가 최신 풀옵션이라던데.. 4000만 달러인가 그렇습니다.

 

원래 불곰국이 좀 싸죠.

 

싼건 다 이유가 있다는...

 

하지만 서방에서도 운용할 정도로 인정받은 헬기입니다.

 

과거 삼성에서도 운용한 역사가 있습니다.

 

대구 국채보상공원에 멋진 그 소나무를 옮기는데 사용했죠.

 

'크 저걸 구경 못한게 한이네요.'

 

제원은  Mi-26T2 기준으로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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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사 Mil Moscow Helicopter Plant(М.Л. Миля)

 

첫비행 1977년 12월 14일
생산기간 1980년~2021년 계속
생산댓수 316기(2015년 기준)

 

전장 동체 : 35.91 m 로터포함 : 40.01 m

카고 내부(바닥기준) : 12.1 m

 

전폭 동체 : 6.15 m 
카고 내부(바닥기준) : 3.25 m

 

전고 동체 : 8.14 m
카고 내부 : 3.17 m

 

메인 로터 지름 : 32 m
로터회전면적   : 804.25 m²

 

공허 중량       : 28,900 kg
적재 중량       : 내부적재 또는 외부슬링 20,000 kg
최대 이륙 중량 : 56,000 kg


로터 시스템 메인로터 8엽, 테일 로터 5엽

 

엔진 ZMKB Progress D-136[3] 터보샤프트 엔진 x2기

엔진 출력 11,400 HP (x2 22,800 HP)

 

순항 속력 : 255 km/h
최대 속력 : 295 km/h
항속거리  : 500 km (7,700kg 화물탑재시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800 km (공허시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1920 km (공허/추가탱크 4개 탑재시)

 

실용상승한도 : 4,600 m

 

승무원 : 3명 (주조종사, 보조조종사 및 항법사, 항공엔지니어 등 각 1명)

 

가격 :  약 4000~4500만달러 민수용 군용 주문에 따라 다름.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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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헬기는 진짜.. 탐이 납니다.

 

이런 능력때문이죠.

 

물론...

 

시간당 3500리터의 항공유를 냠냠하는 ...

 

한번 출격 아닙니다. 시간당 입니다.

 

뭐... 감을 잡아보시라고..

 

우리가 동네에서 자주보는 기름배달 유조차가 약 3000리터입니다.

 

어림도 없죠..

 

대형유조차..

 

20000리터짜리 유조차를 혼자 먹는 겁니다.

 

3-4시간 작전한다고 하면

 

10500리터에서 - 14000리터니 ...

 

ㅋ...

 

그래도..

 

탐나는 기체입니다. ㅋ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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